본문 바로가기

캠핑

[DIY] 캠핑용품 - 조명, 실내등

장박 캠핑을 위해 만든 두 번째 DIY 작품을 올립니다. 실제 요 제품은 아는 지인 분이 따라서 만들었고,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다고 한 고놈 입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


앞서 만들었던 쉐프박스 참고 하시구요 ^^


2016/01/17 - [세상만사(世上萬事)/여행] - [DIY] 캠핑용품 - 쉐프박스 (키친박스)



자.. 그럼 만들어 보죠~~


항상 뭔가를 만들때는 계획이 필요 합니다. 아무리 간단하여도 가구를 만드는데.. 설계도 하나 없어서 되겠어요?

물론, 설계도라는 것이 머릿속에 있을 수도 있고, 메모지에 담길 수도 있겠지만.. 어찌되었건 어떻게 만들겠다..하는 계획은 필요 할 듯 합니다.


그 계획을 공유하고 참고 하시라고, 제가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것이구요.


우선 결과물 사진 입니다. 그럴 듯 하지요? 에디슨전구를 적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럼 제가 만든 조명의 설계도를 참고하세요. (말 그대로 참고 입니다. 실제로 만드실 때는 다르게 고안 하셔도 되지요~ ^^ 저의 지인분은 밝기를 조정 할 수 있도록 스위치를 달았다고 하더라구요 ^^)




재료도 준비 해야 합니다. 이건 천장에 달리는 것이고, 뭔가를 잡아 주어야 하니깐.. 조금 더 단단한 나무를 사용해야 할 것 같아서.. 레드파인을 적용 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삼나무는 좀 약할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목재 재단 주문은 '다이정글' 또는 '문고리닷컴' 중에 이용하세요. (그냥 추천 입니다. 다른 곳이 더 저렴하거나 좋으면 어디든지..^^)


아래는 목공본드로 가조립을 하고, 소켓과 전선을 연결한 사진 입니다. 그리고 텐트의 후크나 데이지체인에 걸기 위해 스트레치코드로 훅은 만들어 달았습니다. 



소켓은 그냥 일반 소켓 입니다.




전선의 길이는 저는 10m로 했는데.. 10m는 좀 길 수 있구요 최소 5m는 하셔야 할 듯 하구요. 가능하면 길게 하시길..^^



아래는 조명에 비친 텐트 내부 사진 입니다 ^^




역시나 필요하시면 아래에 댓글로 질문하세요. 그럼 성심껏 답변 하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