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25th 산머루 농원 캠핑장 + 체험 + 헤이리마을 (2012. 11. 24)

 


산머루농원캠핑장 / 야영,캠핑장

주소
경기 파주시 적성면 객현리 67-1번지
전화
031-958-4558
설명
-
지도보기

 

 

파주라고 하기엔 연천과 더 가까운 산머루농원을 찾았습니다.

여기도 SK 멤버쉽 할인이 된답니다 ^^ 어떻게 할인 되는지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구요 ^^

2011/12/02 - [리뷰/[제품&서비스]리뷰] - SK 텔레콤 멤버십 포인트로 캠핑장 할인 받자!

 

특별히 산머루농원 캠핑장은 머루 비누, 머루 초콜릿, 머루 잼 등 다양한 체험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고 해서 많이 기대하고 갔더랬죠~ ^^

토욜.. 오전 근무를 해야해서 사무실에서 조금 늦게 나왔더니 점심시간이 지나서야 도착했는데요.

체험을 오후 2시에 예약해서 도착하지마자 텐트도 못치고 우선 체험장으로 갔습니다.

 

참고로 산머루농원의 체험은 크게 와이너리투어, 와인만들기, 캐릭터케익 만들기 등이 있는데요

이중에 와이너리투어는 캠핑장에 온 캠퍼들에게는 오후 4시 쯤 무료로 제공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자.. 우리 수아가 엄마랑 손잡고 캠핑자 입구에 자리 잡은 체험장으로 들어가네요 ^^

 

 

체험장 입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죠? ㅎㅎ

 

 

저희들을 위해 선생님께서 준비하신 체험재료들....

그런데~~~~~

선생님이 헷갈려서 실수를 했네요.

저희들은 팩키지체험을 신청했는데 선생님께서 준비하신 건 캐릭터케익만들기네요.

처음해보는 체험이니까 우리들은 선생님이 시키는데로 했을 뿐인데..

케익을 거의 만들 때 쯤 원래 예약했던 분들이 오셔서 좀 당황했다는...ㅠㅠ

암튼, 우리 애들은 자기가 만든 케익 어디갔냐고 떼를 약간 쓰며 우리가 원래 신청했던 팩키지체험을 하러 바로 뒤쪽 자리로 옮겼죠~ 

암튼, 선생님이랑 저희 모두 서로 쫌 그랬다는... 에피소드 입니다 ㅋㅋ

 

 

어찌되었건 우리 아이들이 했던 체험 입니다 ^^

 

 

준아랑 수아가 열중하며 머루 쨈과 생크림을 빵에 바르고 있네요 ㅎㅎ

 

 

 

선생님이 질문했다봐요.. 자기 나이는 아니고 동생나이를 물어봤나 보네요. 준아가 3살이거든요~ ^^

 

 

 

 

 

 

이제 여기서부터는 우리가 진짜 해야했을 팩키지 체험 입니다 ㅎㅎ

팩키지 체험은 결과물 개수를 기준으로 인원을 신청하면 된다고 하네요.

만약 두개의 케익을 원한다면 2인만 신청하면 되고, 두개의 비누, 초콜릭, 잼을 원한다면 2명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애들 서너명 데리고와서 한사람만 한다고 하는 그런 어이없는 건 안된다고 하네요..ㅋㅋ

 

지금 만들고 있는 건 머루 비누 입니다.

머루 액을 심하게 저어주고 있구요. 한쪽에선 비누를 녹이고 있습니다

 

 

 

비누를 이쁜 캐릭터 형틀에 담고 있네요.

이것이 굳으면 머루비누 완성!

 

 

다음은 머루 초코릿 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것이 머루 열매 입니다 ^^

 

 

 

수아가 열중해서 초콜릿을 짜내고 있네요 ㅎㅎ

 

 

 

자.. 완성된 모습 입니다.

그럴 듯 하죠? ^^

이것 역시 잘 굳도록 한 곳에 놓아두구요 ㅎㅎ

 

 

이쁜 아들 딸의 브이~ ㅎㅎ

 

 

 

자.. 마지막.. 머루 잼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요게 제일 맛나고 좋더라구요 ^^

오늘 아침도 빵에 머루잼을 발라서 먹었는다는..ㅎㅎ

 

 

머루를 통째로(씨와 껍질까지 모두) 갈아서 넣고 거기에 설탕을 1:1 분량을 넣는데요.

시중의 잼들은 설탕이 3배이상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기서는 너무 달고 하니 설탕을 조금 넣고 올리고당과 꿀을 조금 더 넣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병에 담습니다~ ^^

 

 

병에 담고 냄비에 남은 머루잼은 그 자리에서 시식하게 해 주는데요. 처음에는 조금 시어서 안먹더니 몇번 먹어보고는 박박 끌어서 흡인해주었던 두 놈들..ㅋㅋ

 

 

자.. 비누도 초콜릭도 이쁜 비닐에 포장하고, 머루잼은 이쁜 병뚜껑에 산머루잼 스티커까지 붙이니깐 정말 판매하는 제품 같죠? 모두 우리 아들 딸이 만든 작품이랍니다 ㅎㅎ

 

 

 

이제 와이너리 투어 입니다.

저희가 2시에 체험을 했고 체험이 끝나니깐 4시정도 되었어요.

그래서 캠핑장에 있던 분들과 함께 투어를 했습니다.

 

 

와이너리 입구 인데요. 벽화가 이쁘네요 ^^

 

 

 

아래의 사진은 와인 저장조 입니다. 보통 3년 내외의 단기로 보관하는 와인들이 이 곳 저장조에 보관되었다가 판매된다고 하네요. ^^ 구체적인 설명은 와서 들어보세요 ㅎㅎ

 

 

여긴  3년보다 길게 숙성시키는 와인 저장조 입니다.

 

 

 

 

캠핑을 왔으니 캠핑장 전경도 소개 해야 겠지요?

아래는 홈페이지에 있는 산머루농원 캠핑장 사이트구조 입니다.

저는 고라니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고라니사이트에 화장실과 개수대가 있어서 편하구요. 조금 조용한 캠핑을 원한다면 도토리구역도 괜춘할 듯~ ^^

 

 

산머루농원 캠핑장의 야간 전경 입니다.

여긴 산토끼 사이트구요

 

 

아래의 사진은 제가 있었던 고라니 사이트입니다.

 

 

 

 

 

텐트 내부도 살짝 공개하구요 ^^

 

 

아래는 아침에 찍은 사진인데요.. 위의 야경과 비교해보시길..^^

 

 

 

 

자.. 여긴 헤이리 마을 입니다.

잠깐 밥먹으로 갔는데... 워낙 넓어서 사진은 조금만..^^

 


헤이리예술마을 / 마을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번지
전화
031-946-8551
설명
예술인들이 꿈구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998년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헤이리...
지도보기

 

 

 

 

 

 

여기는 불량식품 체험장(?) 입니다 ^^

제가 어렸을때 쪽자를 쫌 했었는데..ㅋㅋ

 

 

 

이번 캠핑은 여러모로 체험을 많이 했네요.

주말계획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 였길 기대하며 마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