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世上萬事)

ipad2, 스마트커버 - 정말 스마트 하다


아이패드2의 출시와 함께 그에 따른 액서사리도 주목 받고 있는데요...
그 중, 굉장히 아름다운 그리고 똑똑한 악세사리 하나를 소개 합니다.
사실,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악세사리로 보기에는 너무나 매력적이라, 아이패드 유저들에게는 필수품이 될 듯 하네요~ ^^



아래의 동영상자료를 참고 하신다면 스마트커버가 어떤 것인지 바로 이해가 될 듯 합니다.




One Great Idea Smart Cover

동영상을 보셨나요? 괜찮지요? ^^


커버 안쪽에 좌석(마그네틱)이 있어 탈부착이 용이합니다. 파우치를 이용 했을 때 보다 아이패드 고유의 디자인을 훼손하지 않겠죠? ^^
아이패드2의 스마트커버의 주 목적은 '커버'라는품명이 보여 주듯, 스크린을 보호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스크린을 보호하는 단순한 기능으로 "스마트'라는 표현은 맞지 않겠지요?
스마트커버의 또다른 주요 기능은 비디오 또는 화상 통화 시, 키보드 입력시 스탠드로 사용됩니다.

이 커버가 스마트한 진짜 이유는 다른데 있는데요. 커버에 의한 "온-오프" 기능이 있다는 것.
센서에 의해 커버가 열리면 아이패드는 자동으로 켜지고, 커버를 닫으면 꺼지게 됩니다.
커버를 사용한다고 해서 시동 속도가 느려지는 일은 없겠죠? 오히려 더 빠를 수 있다는...(버튼을 누르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니까 말이죠~ ^^)

현재 판매되고 있는 커버는 폴리우레탄제질($39)과 가죽($69) 두가지가 있네요.

아이패드1 에서도 사용이 가능 할까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안됩니다. (물론, 억지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돈 낭비라는..)
오리지날 아이패드1에는 마그네틱이 없어 탈부착이 불가 합니다.
미국 애플 토론사이트에는 마그네틱이 없으니 테이프를 붙이면 되지 않느냐는 우스갯소리도 있던데요...
암튼. 안됩니다~ ^^

제가 생각하는 것은... 스마트커버로 인해 아이패드2는 더 많은 판매를 기록 할 것 이라는 것!
이미 경쟁에서 한참의 우위를 점하고 있는 애플의 아이패드가 날개를 넘어 추진 로켓 정도 달았다는 생각 입니다.

국내에 아이패드2가 보급되고, 이 스마트커버까지 보급 된다면, 더불어 SKT에서 아이패드를 만날 수 있다면.. 
저는 더 이상의 고민이 없을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