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주 골드코스트

호주 한달살기 2주차 2019.01.07 ~2019.01.13

골드코스트에서의 2주차 이야기 입니다.

 

앞선 이야기는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 하시고~

[여행/호주 골드코스트] - 호주 골드코스트 한달 살기!

 

호주 골드코스트 한달 살기!

두 아이를 데리고 아빠가 한달살기를 하는 경우가 많진 않죠? ^^ 그 특별한 여행을 제가 했네요. 여행기간은 2018.12.31 출국, 2019. 2월 3일에 입국 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 겨울에 시간이 좀 있어서 초등학생이..

josephian.tistory.com

[여행/호주 골드코스트] - 호주 한달살기 1주차 2018.12.31 ~ 2019.1.6

 

호주 한달살기 1주차 2018.12.31 ~ 2019.1.6

호주 골드코스트 한달살기 준비과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하시구요 ^^ 2019/08/26 - [여행/호주 골드코스트] - 호주 골드코스트 한달 살기! 호주 골드코스트 한달 살기! 두 아이를 데리고 아빠가 한달살기를 하는..

josephian.tistory.com

 

이곳에서의 일상은....

아침에 일어나 골드코스트 비치를 보며 조깅을 합니다. 2km 정도? 

그리고 아이들 아침을 구입하기 위해 울월스에 잠깐 들러요. 매일은 아니지만 빵과 우유, 혹은 학교에서 먹을 간식거리를 사기 위해서... 참, 매일 간단히 요기할 간식(과자, 과일류)과 점심을 싸줘야 합니다. 이게 생각보다 힘들어서... 점심은 학교 앞 한국분이 하시는 분식점에 배달을 시켰어요. 김밥이나 돈까스 같은걸로... ^^

 

아이들과 저는 여전히 트램을 타고 학교를 오가고, 그 사이 저는 1~2시간 회사 업무를 하고, 오후에는 서핑을 하거나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학교를 마치고 오면... 매일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죠. 그리고 주말이 되면 뭔가를 합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없어요~ ㅋㅋ 엄마들이 왜 시간이 없는지 알겠다는~^^

 

이렇게 매일 간식을 싸주죠~ 제가 ^^

수영이 좀 일찍 끝나면 제가 저녁 준비하는 동안... 지는 노을 벗 삼아 아이들은 책도 읽고 TV도 보며 쉽니다. 상전이 따로 없어요~ ^^ Q1 리조트 숙소 내부도 참고 하시면 좋겠네요. 에어비앤비를 통해 갔기 때문에 기본적인 식기, 세탁기, 건조기 모두 있구요. 침대도 퀸사이즈, 킹사이즈 2개가 있어 3명이 생활하기에 편했습니다. 



오늘은 골드코스트 야시장과 서핑 이야기 주를 이룰 듯 하네요.

 

골드코스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서핑이죠. 지명 자체가 '서퍼스파라다이스 (surfersparadise) 니까~ ^^

야시장은 매주  수, 금, 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비치 앞에서 열립니다. 매번 다를 줄 알았는데... 한달간 보니 거의 비슷 했어요. 특별히 뭘 살 건 없는 듯 하지만 분위기는 최고! ^^

 

서핑

저와 아이들이 서핑을 배운 곳! Go ride a wave.

https://gorideawave.com.au/

 

Go Ride A Wave Home Page - Go Ride A Wave

Go Ride A Wave Home Page opens up the exciting world of surfing for beginners at many famous tourist and surfing locations

gorideawave.com.au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레슨 프로그램 중 선택하여 미리 예약 할 수 있습니다. 미리 하는 것이 좋아요. 제가 머문 시기가 워낙 성수기라 예약하지 않으면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는 5번 레슨을 받고 장비만 렌트해서 개인적으로 여러번 즐겼는데요. 레슨 중에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두고 싶다면 그곳에 있는 사진기사님께 일정한 비용 (100불 정도?) 지불하고 사진을 찍힐 수 있습니다.

강사 친구들도 너무 친절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사진에 있는 저 친구... 호주 토박인데... 완전 쿨! ^^

 


야시장

호주 골드코스트에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하나 소개 합니다 ^^

이곳에 가면 골드코스트의 여행정보는 물론, 매일 어떤 이벤트가 있고, 어디에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요. 영어로 되어 있지만 어려운 내용은 아니니깐~ 잘 활용하면 좋을 듯... 

http://www.goldcoast.qld.gov.au/thegoldcoast/

 

The Gold Coast

Australia's Gold Coast is a leading tourism, business and events city boasting arguably one of the best lifestyles in the world. Find out more about this wonderful city and what it has to offer.

www.goldcoast.qld.gov.au

사실 호주 여행 하셨던 분들이라면 시드니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알면서 봐도 신기한.. ^^

제가 좋아하는 에이브릴라빈의 컴플리케이티드 (Complicated) 바이올린 연주!

 

 

이건 좀 신기해요~ 유리에 그림을 그리는 건데... 가지고 싶기 보다는 보고 싶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