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내용은 http://mashable.com 의 영문자료를 번역/보완 한 것 입니다
What is the Twitter? (트위터는 무엇인가?)
트위터는 "친구, 가족, 그리고 동료 의사 소통을 빠르고, 빈번하게하는 서비스' 입니다.
만약 트위터를 시작하는 사람이면, 위의 설명이 조금은 모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쉽게, 새로운 형태의 오란인 단문 메세지 도구로 이해하면 좋겠네요 ^^
트위터는 새로운 형태이면서도 새로운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을 할 수있게 하는 플랫폼 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트위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 입니다
영문입니다. 번역을 위한 캡션 기능을 보시려면.. 2011/02/21 - [[소통]트위터] - [유뷰브] 캡션(자막) 보기 & 번역
요즘 사람들은 의사소통 도구로서 E-mail을 가지고 있고, 메신저와 VoIP(스카이프-skyp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 또는 수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위해, 온라인 유저들은 빠르게 블로그를 작성하고 배포하며, RSS feed 를 통해 누구든 찾을 수 있게 합니다.
트위터는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커퓨니케이션, 집합 입니다. 그러나 트위터와 다른 커뮤니케이션의 주요한 차이는 글자수의 차이 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트위터는 단문 커뮤니케이션 도구 입니다. 140자로 글자수가 제한 됨.
물론, 장문APP이 있으니 문제 될 것은 없지만..^^
트위터 사용자라면 당신은 글을 올릴 수 있고 다른 사용자가 작성한 글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답글(public reply)을 남기거나 쪽지(Direct message)를 통해 다른 트위터와 의사소통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뭐하세요?'라는 질문에 대답이야 할 수 있지만. 트위터는 일상의 그것 보다 더 많은 진화를 가져왔습니다.
흥미로운 컨텐츠, 화두가 되는 대화나 사진, 비디오, 음악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은 twtkr의 소개 페이지에 있는 트위터 설명 글 입니다.
Twitter는 "지저귄다"는 사전적인 의미를 가진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로서 140자 이내의 짧은 글을 주고받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트위터로 원하는 사람에 대한 팔로우(follow)를 통하여 그 사람의 글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고, 원치 않을 때는 언팔로우(unfollow) 할 수도 있으며, 특정한 사람이 자신이 글을 업데이트 받지 못 하도록 차단(block)할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는 이런 기본적인 틀을 바탕으로 사람들 사이에 원활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면서, 동시에 방송과 닮은 동시적 확산성과 기록성을 가진 활용의 범위가 아주 넓은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입니다.트위터를 통해 사용자들은 쉽게 유명인이나 자신과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타분야의 사람들과도 친해질 수 있으며 기업, 미디어, 단체 혹은 사회 및 정부 기관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생각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이나 전문적인 조언을 언제든지 빠르게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업무에 대한 효과적인 설득과 홍보도 가능해집니다.
'공부합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제목을 물결무늬 플래시로 바꾸자! (0) | 2012.01.07 |
---|---|
[C++] 제2강. 계산식의 결과값 출력 및 실습 방법 (0) | 2011.04.03 |
[C++] 비주얼(Visual) C++ 사용법 : 2단계 컴파일, 3단계 링크, 프로그램 실행 (0) | 2011.03.31 |
[C++] 비주얼(Visual) C++ 사용법 : 1단계 프로그램의 작성 (2) | 2011.03.30 |
[C++] 제1강. C언어의 발생과 프로그램 작성방법 (0) | 2011.03.29 |
Beluga(벨루가) 사용법 : 그룹메세지 앱 for 안드로이드, 아이폰 (0) | 2011.03.10 |
[트위터] 트윗덱 (TweetDeck) 사용하기 1편! 설치 및 계정등록 (0) | 2011.02.21 |
[트위터] 리트윗 (또는 "RT") (0) | 2011.02.21 |
[트위터] 글쓰기 (Twiting) (0) | 2011.02.21 |
[트위터] 시작하기 - 회원가입 (0) | 2011.02.21 |